본문 바로가기

어서와요

금계국 핀 언덕


언저부터인지는 모르겠지만 산책길에 나의 시선이 향하는곳에는 금계국이 활짝 피어 있네요.

오늘은 조용히 사색을 즐기려고 지나던 길에 금계국이 활짝 피어 있는 언덕에 시선이 머무릅니다.



금계국은 국화과의 한해살이풀 또는 두해살이풀입니다.
줄기는 높이가 30~60cm이며, 잎은 마주나고 길게 갈라지게 났어요. 6~8월에 활짝 꽃을 피우며 관상용으로 길가에 널리 식재하며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다.
북한에서는 금계국을 각시꽃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언덕 가득 피어있는 금계국들 사이로 계란꽃도 수줍게 피어 있네요~
계란후라이처럼 피어있이서 계란꽃이라 불리게 되었지만 본명은 '개망국'이며 국화과에 속합니다.
국화과에 속한 꽃들이 이름만큼 생긴 모양도 다양하게 피어있네요~^^



자연이 펼쳐놓은 초록 도화지에
노랑 금계국화와 계란노른자를 품고 있는든한 계란꽃이 아름답게 그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황홀하도록 세련된 수국의 자태와 빛깔은 어느세계여행지 부럽지않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