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금 부터 알아봐요

78억 인류와 함께 나누는 ‘유월절 사랑’...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78억 인류와 함께 나누는 "유월절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 소식이 나와서 기쁜마음에 얼능 가지고 왔습니다.

유월절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온 인류에게 허락된 구운의 약속이 담긴 새언약의 절기입니다.

그래서, 유월절은 예수님께서 친히 당신의 피로 세워주신 후로 부터 AD325년 니케아 공회의에서 없었진바 되었지만, 안상홍하나님께서 다시 회복하여 주신 생명의 규례입니다. 온 인류가 함께 지켜야할 절기이기에 하나님의교회는 전 세계 듣지 못한 나라가 없도록 유월절을 열심히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여성조선에 유월절의 사랑을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소식이 실린것은 참으로  기쁜일입니다.

 

78억 인류와 함께 나누는 ‘유월절 사랑’...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 여성조선

인류의 행복 위한 발걸음 나누고 공유하는 ‘유월절 사랑’ 타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요즘, 누구도 소외되고 외롭지 않도록 다방면에서 도움을 전해온 하나님의 교회가

woman.chosun.com

여성조선기사내용에 따르면......

인류의 행복 위한 발걸음 나누고 공유하는 

‘유월절 사랑’ 

타인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어느 때보다 강조되는 요즘, 누구도 소외되고 외롭지 않도록 다방면에서 도움을 전해온 하나님의 교회가 모범이 되고 있다. 재난구호, 헌혈, 환경보호, 문화소통 등 광범위하고 세심한 손길로 세계를 보듬는 하나님의 교회는 모든 활동의 근간에 ‘유월절 사랑’이 있다고 말한다.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세 번째 봄을 맞기까지, 우리 사회 변화의 폭이 매우 컸다. 지난 3월 통계청이 발표한 ‘2021 국민 삶의 질 보고서’를 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사회적 고립도가 역대 최고였고 대인 신뢰도는 최저였다. 사회적 고립도란 ‘몸이 아프거나 이야기 상대가 필요할 때’ 등 어려운 상황에서 도움 받을 사람이 없다고 응답한 비율의 지표를 말한다. 

이런 상황에서 신앙에 기반해 반세기 넘는 시간 동안 한결같은 나눔과 공유를 실천하는 하나님의 교회 행보가 이웃과 사회에 따뜻한 위로와 격려가 되고 있다. 방역 최일선 의료진을 응원하고 취약계층의 생계와 방역을 지원하는 한편 재난구호, 헌혈, 환경보호, 문화소통 등 광범위하고 세심한 손길로 한국을 넘어 세계를

출처 : 여성조선(http://woman.chosun.com)

1 미국 CO 덴버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이 2022년 유월절 대성회를 지킨 후 밝게 웃고 있다. 2 코로나19 발발 전 미국 TX 휴스턴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을 지킨 신자들. 3 올 4월, 유월절 대성회에 참석하러 즐겁게 걸어오는 가족들. 4 미국 NY 뉴윈저 하나님의 교회에서 유월절 성찬예식에 앞서 세족예식을 하고 있다. 출처 : 여성조선(http://woman.chosun.com)

 

새 언약 유월절 지키는 유일한 곳 ‘하나님의 교회’ 
유월절은 신구약 성경에 모두 등장하는 하나님의 절기다. 한자로 ‘넘을 유(逾)’ ‘건널 월(越)’, 영어로는 ‘Passover’라 하여 ‘재앙이 넘어간다’는 뜻이다. 날짜는 성력 1월 14일 저녁, 양력으로 3~4월경이다. 3500년 전 구약시대 애굽(이집트)에서 400년 넘게 종살이하던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님의 명대로 유월절을 지켜, 집집마다 장자(長子)가 죽는 대재앙에서 보호받고 해방된 역사에서 유래한다. “내가 피를 볼 때에 너희를 넘어가리니 재앙이 너희에게 내려 멸하지 아니하리라”는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진 것이다(출애굽기 12장 1~30절). 이스라엘 민족에게 유월절은 자유와 희망의 절기다.

 

1·2 4월 초 전 세계에 스트리밍된 성경 웨비나는 가치 있는 삶을 향한 지침을 제시했다는 평을 받았다. 3 지난 3월 하나님의 교회가 개최한 ‘유월절맞이 메시아오케스트라 온라인 연주회’ 모습. ‘소중한 당신에게 전하는 선물’이라는 주제로 한국 포함 64개국에 생중계돼 세계인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했다.  출처 : 여성조선(http://woman.chosun.com)

 

전 세계에서 유월절 지키며 인류 행복 기원
4월 15일 저녁, 전 세계 하나님의 교회가 유월절 대성회를 거행했다. 국내 전역을 비롯해 미국, 영국, 페루, 브라질, 인도, 아랍에미리트,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각국 교회 신자들이 방역수칙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사랑과 희생을 되새겼다. 더불어 전쟁과 감염병, 경제난, 기후위기 등으로 고통을 겪는 지구촌 가족들에게 진정한 평화와 행복이 깃들기를 기도했다.

출처 : 여성조선(http://wom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