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몽팁

아이를 변화 시키는 두뇌음식(조엘 펄먼)

 

 

 

 

안녕하셨나요~^^

 

오늘은 오랫만에 좋은 글이 있어서 들고 왔어요..

 

날이 많이 더워지게 되므로 밥맛이 없어진 분들도 게신거 같아요..

 

하루에도 뭘 먹어야 될지 고민이 수시로 해야 할 만큼....

 

먹거리도 다양하고, 다양한 재료가 있어도 늘 고민인거 같습니다.

 

왜냐면, 먹는 문제는 중요하니까요...

 

 

특히 계속 성장하고 있는 아이들의 먹거리는 더 신경을 써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필요한 음식에 관한 짧은 글과 꼭 섭취해야할 음식을

 

몇가지 소개 해 드릴께요..

 

 

 

 

아이의 뇌와 몸은 아이가 먹은 음식으로 만들어진다.

 

 

 

 

음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정보가 홍수를 이룰 만큼 많다.

하지만, 어릴때의 식습관이 나중에 성인이 되어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관심은 

너무 적다. 건강한 식생활은 가족 모두에게 해당되는 일이다.

아이에게 좋은 음식이 어른에게도 좋다. 또한 어떤 한 질병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다른 질병에도 도움이 된다.

 

음식조절로 아이들을 치료한 경험이 많은 펄먼 박사는 인체생리학자로서 자신의 네명의 자녀들을 

키우면서 경험한 내용과 과학적인 논문을 통해 이 책을 선보였다.

 


 

 

 

 

《저자...조엘 펄먼》젊은 시절 촉망받는 아이스 스케이팅 선수가 였다. 국가대표로 활동하던 중에 다리 부상을

입자 주치의는 다리 절단 수술을 해야만 한다고 처방했다. 저자는 수술을 거부하고 단식을 선택했다.

1년 뒤인 1976년 스페인에서 열린 세계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에 출전해 동메달을 땄다.

저자는 그 일을 계기로 음식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펜실베니아 의과대학에 입학했다.

저자는 현대의학의 한계를 인정하고,영향과 면역력을 중심으로 공부했다.

졸업 후 가정의학과 전문의로 병원을 개업해 1년에 5천명이 넘는 환자들을 상담하면서 만성질환 환자들을 

약이나 수술없이 식생활 개선만으로 치료하고 있다. 현재 코넬대대학원에서 영향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방송과

여러 대중강연을 통해 음식의 중요성을 널리 아리고 있다. '책임있는 의학을 위한 의사위헌회' 회원이며,

예방의학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필먼박사는 좋은 식습관으로 병을 치료할수 있다고 한다.

식생활은 아이들의 지능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두뇌는 우리가 먹은 음식으로 구성된다. 

그러므로 두뇌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하기위해선 영향이 풍부한 음식을 먹어야 한다.

 

 

 

 

 

 

 

 

 

필먼 박사는 잘못된 식습관이 비행천소년을 만드는 주범이라는 사실을 말한다.

수많은 실험결과를 통해서 우리아이들이 지금 먹는 음식이 아이들의 정신건강에 

어떻게 작용하며, 미래에 발병할지 모르는 암을 어떻게 예방할수 있는지 알수 있다.

특히 자녀들이 성장기에 먹는 음식이 어른이 되어서 어떤 건강상태를 나타낼지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고 알려 준다. 아이가 태어나서 10년이 가장 결정적인 시기임을

강조하고 있다. 10살까지 만들어진 식사습괸은 보통 평생을 간다.

 

아이들이 채소를 잘 안먹어서 힘들고 어렵다고 말하는 부모들이 거의 대다수고, 어려움을 호소한다.

그런다해도, 아이들의 입맛을 살리는 건 부모의 책임이다.

 

 

 

그래서, 거두절미하고 일단 뭘 먹으면 하는게 중요하다 생각이 됩니다.

 

 

 

 

반드시 먹어야 하는 10가지 음식

 

 

 

 

 

 

아보카도 깨끗하고 건강에 좋은 지방이다.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식물스테롤이 풍부하고 강력한 항산화 글루타티온 수치가 높다. 아보카도는 건강에 좋은 항암 식품이다.버터 대신에 아보카도를 사용한다.바나나와 아보카도를 곤죽으로 만들어 아이에게 먹인다.아보카도가 중심이 된 드레싱이나 딥에 많이 사용한다.

 

 

 

 

 

 

블루베리/블랙베리 거무스레한 색깔의 베리는 탄틴,안토시아니딘,플라보노이드,폴리페놀,프로트시아니딘이 풍부하다.

또한,강력한 항암효과가 있다. 신선한것을 구할수 없는 겨울에는 냉동 유기농 베리를 사용한다.

 

 

 

 

 

 

머스크멜론 비타민의보고이다. 한 컵으로 엽산,칼륨,섬유소,티아민(비타민b1),니아신(비타민b3),판토덴산(비타민b5)

비타민b6,비타민C 와 베타카로틴을 얻을수 있다.머스크멜론 반조각을 얼려 얼음과 몇개의 대추를 섞어 슬러시를

만들면 아이들이 아주 좋아한다.

 

 

 

 

 

 

당근/비트 음식에 맛과 색을 더해주는 색깔 있는 뿌리채소다. 잘게 잘라서 날 것으로 샐러드에 사용하거나 요리나 수프에 넣는다.섬유소,카로티노이드,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제가 많고 세포 돌연변이를 억제하는 강력한 암 예방물질이 들어 있다. 신선하게 짠 당근주스와 비트 주스를 수프 요리에 첨가한다.

 

 

 

 

 

 

아마씨 리그닌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콜레스테롤로 인해 생기는 모든 현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심장병과 암을 둔화시킨다. 오트밀과 아마씨를 넣는다. 거품을 내서 냉동 휘핑 바나나, 사과스튜,계피와 땅콩으로 만든 볼에 첨가한다.아마씨 기름은 삼가한다.

 

 

 

 

 

 

상추 아주 칼로리가 낮지만 식물성 영양소,식물 단백질,비타민,미네랄,섬유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매일 상추를 샐러드로 만들어 먹는다. 

 

 

 

 

 

 

케일 수프에 넣거나 잘게 썰어서 먹기에 좋은 고영양 녹색 채소이다. 잘게 썬 케일을 캐슈너트 크림소스와 함께 먹기도 한다.

 

 

 

 

 

참깨 세상에서 미네랄이 가장 풍부한 식품으로 칼슘,막네슘,아연,망간,철분,비타민,섬유소,의 보고이다.참깨에서만 특이하게 발견되는 항암 리그닌이 풍부하다. 탈곡되지 않은 참깨씨를 가루로 빻아서 샐러드와 채소 요리에 뿌려서 먹는다.

살짝 볶아서 가지,병아리콩,파,마늘과 섞으면 건강에 좋고 맛도 좋은 딥이 된다.

 

 

 

 

 

 

딸기 엽산,플로보노이드,철분,비타민C가 풍부하다.딸기는 식이섬유소와 칼륨의 좋은 원천이면서도 칼로리는 매우 낮다.

딸기와 냉동딸기를 자주 이용하라.딸기 휘핑크림을 만들어 먹는다.두유와 대추를 조금 널고 마자디아 열매와 섞어서

만든다.냉동딸기와 오렌지주스를 혼합해서 과일스무디를 만든다.

 

 

 

 

 

 

토마토 암 발생을 현저하게 줄인다고 한다.토마토의 항암 피토케미컬로 알려진것이 리코펜이다.전립선암,유방암,폐암,결장암을 포함한 여러가지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외에 성장기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최고의 음식은

어머니의 따뜻한 정성이 담긴 음식이 되겠습니다.

 

 

오늘도 이웃님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길요~~~^^